강신복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위원장 > FAYA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AYA 뉴스

이름
  최고관리자[]  (21-02-22 02:26)
조회 : 422  
 
 
제목
  * 강신복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위원장     
 
최고관리자님의 소개글이 없습니다.
   지난 2일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 후 강신복 위원장(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안광양 상임고문(전 전남매일신문 발행인), 박래학 운영위원장(전 서울시의회 의장), 김원종 후생복지위원장(전 보건복지부 차관보), 대변인 이채유(아나운서), 이병록 사무총장(해군 예비역 준장) 등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준비위원회

사상 초유의 보건 위기로 불리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우울하고 침통한 상황에서 대한민국 민속체육의 부흥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를 창설한 강신복 위원장은 인터뷰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에서도 통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최근 각박해진 사회상 속에 옛 것을 추억하는 ‘레트로’ 열기가 재현되는 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인터뷰는 지난 2일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를 창설(서울 신길동 사무소)한 강 위원장과 이병록 사무총장(해군 예비역 준장)과 함께 이뤄졌다. .

이 자리에서 강 위원장은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를 만드는 게 평생 소원이었다. 준비 기간 5년 만에 그 뜻을 이뤄 매우 기쁘다”며 “그간 마음고생도 많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대만민국 수도 서울에 국제기구의 하나인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Folk Sports Olympic Committee, IFOC)를 창설하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제민속체육올림픽 준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해 2026년 10월 10일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제1회 국제민속체육올림픽 개최에 만전을 기할 생각”이라며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는 전 세계 고유 민속체육을 발굴하고 육성·계승하며 4년마다 월드컵대회가 있는 해 10월 10일(굴렁쇠·조깅휠데이)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민속체육 통해 건강복지 구현”

[이 게시물은 FAYA님에 의해 2021-05-23 23:46:26 뉴스광장에서 이동 됨]
FAYA 뉴스
미국국가 방위군 한국 8사단 초대 총재

[CNN21 오은주 기자]=안광양이 지난 18일 오전 11시 미국국가 방위군 한국 8사단 …

강신복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위원장

지난 2일 국제민속체육올림픽위원회 창설 후 강신복 위원장(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본 연맹 안광양총재와 전우와함께 김홍준 단장 업무협약

사진 왼쪽 전우와함께 김홍준 단장 오른쪽 (사)아시아자유청년연맹 안광양 총재 ------…

안광양 총재의 2018 한국인물대상(언론발전 공로 대상…

대회장 안광양 총재께서 '한국인물대상' 본상인 '언론발전 공로부문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

외교부 산하 국제언어교류문화원 신임 이사장에 오양심 한…

오양심 신임 이사장 “한글을 세계으뜸어로 만들어 세계문맹퇴치에 이바지 할 것” [투데이코…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제14회 ‘문화강국의 시조부흥과제와…

[대한방송연합뉴스 최치선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에서는 26일 오후 5시, …

2016년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인물대상 시상식 + 1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인물대상 제22회 시상식 일자 : 2016년 12월 27일 …

싱가포르 다문화 가정 ‘페라나칸’의 교훈(내용 펌)

옛날부터 여러나라와 교류가 활벌했던 싱가포르에는 원주민과 이주민들 사이에 태어난 다문화…

'또10억기부' 김장훈 "어떤 재단비리에 힘빠지지만"

가수 김장훈이 연말을 맞아 사회 각계에 10억을 기부한다. 14일 김장훈 측에 따르면…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변화는 모든 참된 배움의 최종적인 결과이다. 변화는 모두 세 가지…

꿈을 가진 이가 더 아름답다 + 1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보다 노래를 잘 할 수 있다는 꿈을 가진 이가 더 아름답습니다…

치유의 숲

그저 숲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또는 창을 통해 멀리서나마 숲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

언제면 내 마음대로 갈수 있을까??

졸업 꽃을 하기 위하여 그동안 무척이나 힘이들었어요. 저희는 장미재배를 한답니다. 장미…

한.일축구- 박지성 결승골..또 일본 격파(펌)

(사아타마=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축구 태극전사들이 일본의 안방에서 또 한 번 `울트라…

게시물 검색